뉴스1-"사회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대학생 기술 아이디어 찾습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관리자 조회 841회 작성일 20-05-04 17:12본문
"사회취약계층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대학생 기술 아이디어 찾습니다"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4-27 18:55 송고
현대오토에버, 사회취약계층 위한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 홍보 포스터 (현대오토에버 제공) ⓒ 뉴스1
현대오토에버, 사회취약계층 위한 배리어프리 앱 개현대자동차그룹 ICT 전문서비스 기업 현대오토에버는 디지털 기술을 기반으로 사회 취약계층의 편의를 돕기 위한 대학(원)생 대상 '배리어프리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는 사회 취약계층의 일상생활 편리를 증진할 수 있는 대학생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경진대회다. 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이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겪는 부분에 대한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지원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3인으로 팀을 구성한 뒤, 오토에버앱 홈페이지에서 오는 6월12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지도교수와 팀을 구성해 신청하는 유형도 마련됐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팀은 오는 8월부터 2021년 1월까지 맞춤형 교육캠프에 참여하게 된다. 회사는 팀별로 400만원의 제작지원비와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한다.
참가 팀은 내년 1월 완성되는 앱을 누리꾼과 전문가로부터 심사받는다. 이 중 우수한 성과를 낸 팀에게는 현대오토에버 대표이사 등 관계기관장의 표창과 함께 900만원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배리어프리 앱 개발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토에버앱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행사는 현대오토에버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고 국립특수교육원이 후원하며, 사단법인 그린라이트가 주관한다.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